본문으로 바로가기

5월 18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 방문등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되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재난지원금의 대상이나 카드사 신청방법, 지급금액 등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 제로페이 모바일 홈페이지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체크페이 또는 제로페이 사용가능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로 신청할 경우 5/18~5/22일 신청자 중 하루 2000명 선착순으로 서울사랑상품권 1만원을 추가 지급합니다.

 

선불카드 : 동주민센터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제로페이)와 선불카드는 서울시 전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1

부산시

동백전 : 부산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동백전은 5월 15일 이전 발급된 카드소지자에 한하며,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 : 부산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수량 부족시 재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대구시

온누리상품권 : 대구시, 구·군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선불카드 : 대구시, 구·군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온라인 사이트(http://em.daegu.go.kr)에서 신청한 후 선불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 수령장소와 날짜를 통보받아서 방문하여 수령합니다.

 

현장방문으로도 가능하며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한 후 선불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 수령장소와 날짜를 통보하여 재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광주시

광주상생카드 : 동 행정복지센터

선불형 광주상생카드로 발급됩니다. 출생년도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며, 주말은 방문신청 불가합니다.

 

대전시

온통대전카드(상품권) : 하나은행 영업점

세대주 본인이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선불카드 : 동 행정복지센터

세대주 또는 대리인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인천 e음카드: 시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세대주인 경우 인천e음카드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동구사랑상품권 : 동구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동구는 지류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울산시

선불카드 : 동 행정복지센터

세대주 또는 대리인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종시

여민전 : 세종시청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온라인은 세대주로, 오프라인은 세대주 및 세대원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며 여민전 기프트카드로 지급합니다.

 

경기도

온라인 : 지자체별 홈페이지 신청

지자체별 지역화폐 등으로 지급합니다. 거주지 지자체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 읍면동 주민센터 신청

 

경기도는 지역에 따라 수령금액이 다릅니다. 경기도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중인데 정부재난지원금의 지자체 분담금을 제외하고 지급합니다. 고양시와 부천시는 지자체에서 추가분을 지급하기에 일부 제외 없이 전액 지급합니다.

 

경기도 및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는 시·군별로 지급방법이 다릅니다. 보통 지역화폐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하며, 지역화폐는 지류상품권 또는 카드 충전 등으로 지급합니다.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경우 경기도와 같이 다소 차감되는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지자체별 문의처에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문의처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012345678910111213141516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