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

category 최신소식 2021. 10. 5. 00:21

2021년 4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부스터샷이 실시되며, 소아청소년(12~17세), 임산부도 백신 접종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약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3차 접종(부스터샷) 대상 및 간격 

대상군 권고 접종간격
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 3개월
요양병원·시설 입원·입소·종사자
기저질환자(18-59세)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의원 등)
18~59세 3개월
우선접종 직업군
얀센백신 접종자 2개월
면역저하자

3차 접종 간격은 3개월로 축소되었습니다. 

사전예약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온라인 사전예약 사이트(ncvr.kdca.go.kr

 

 

STEP 1. 본인인증

네이버 인증, 카카오 인증, PASS 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휴대폰 인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증대기 신호등으로 원활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리예약은 안되며 본인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인증서는 네이버 ID로 "안전하게 인증"하고, "간편하게 고지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혼자만 사용하는 휴대폰에 네이버인증서를 발급해 두고 중요한 문서나 인증 요청을 

jangjang2.tistory.com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국민 메신져인 카카오톡을 통해서 카카오인증서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1800만명의 이용자가 카카오인증서를 이용중으로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어

jangjang2.tistory.com

STEP 2. 본인 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원하는 의료기관 및 진료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STEP 3. 예약완료 및 확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콜센터 예약

1339 전화 후 예약

 

콜센터(1339)를 통해서 전화로 위탁의료기간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조회 및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입니다. 하지만 백신 수급사정이나 접종자 본인의 몸상태 또는 일정에 따라 백신 접종 일정을 조정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백신 예약시에는 문자 등으로 일정등이 안내

jangjang2.tistory.com

기타사항

18~64세의 건강한 성인의 경우 3분기 경 예방접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이틀 정도는 편하게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