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암호화폐 거래방법

category 재테크 2021. 5. 20. 18:33

최근 비트코인 가격 변동폭이 엄청나게 심합니다. 변동성이 크기에 비트코인 투자시에는 유의가 필요합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로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로 표시합니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으며,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불가능하다. SHA-256 기반의 암호 해시 함수를 사용합니다. 

 

2009년 비트코인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었고,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라이트코인, 에이코인, 대시, 모네로, 제트캐시, 퀀텀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생겨났습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이후에 등장한 암호화폐를 의미하며, 비트코인은 여러 알트코인들 사이에서 일종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미국 비트코인 가격보다 10% 정도 더 비싼데 이렇게 외국과 한국과의 가격 차이를 '김치 프리미엄'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스마트폰에서 주식을 하려면 주식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비트코인도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 인기어플은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이 있습니다. 전세계 적으로 가장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는 바이낸스, 후오비, OKEX 순입니다. 

암호화폐 거래하기

암호화폐 거래는 주식거래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어플을 깔고 회원 가입 후 계좌에 입금 후 비트코인을 사면 됩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 방법입니다.

 

STEP 1.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선택

거래소에는 수많은 암호화폐들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외에도 원하는 암호화폐 매매가 가능합니다.

STEP 2. 비트코인 매수수량 클릭

사는 것은 매수, 파는 것은 매도인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수량을 클릭합니다.

 

STEP 3. 수량 입력

얼마나 살지 수량을 입력해야 합니다. 주문총액을 클릭 후 사려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주문수량을 클릭하게 되면 0.012 이런식으로 소수점으로 입력해야 하기에 주문총액에서 금액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STEP 4. 매수 버튼 클릭

 

마지막 단계로 매수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룻밤에 10~20%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굉장히 자산가치가 상승한 상태이기에 조금이라도 균열이 있으면 폭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숨은 보험금 확인 방법  (0) 2021.07.16
정부 보조금 받는 방법  (0) 2021.05.22
목돈 재테크방법 알아보기  (0) 2019.10.07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알아보기  (0) 2019.08.19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투자하는법  (0) 2019.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