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분기 접종대상자 중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30세 미만 코로나19 접종대상자에 대한 추가 접종이 이루어집니다. 지난 6월 7일부터 예약을 받았지만 예약 3일도 채 안되서 인원이 다찼습니다. 이에 대상자인데도 불구하고 예약을 못한 분들에게 정부가 접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

2분기 접종대상자의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등

 

 

사전예약이 조기마감됨에 따라 예약을 미처 하지 못한 대상자와 또 예약대상자 조사 시에 명단제출이 누락된 인원에 대해 추가접종을 실시합니다.

 

2분기 접종대상자 중 6월 접종 대상자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및 돌봄인력, 특수교육 종사자, 사회필수인력(경찰, 해경, 소방), 의원급 의료기관, 치과·한방·병의원 및 약국의 보건의료인 등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합니다.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부작용을 우려해서 30세 미만에게는 접종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들에게는 30세 미만도 맞을 수 있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미 사전예약은 6월 7일부터 시작하였지만 신청자들도 많고 명단의 오류 등이 발생해서 대상자가 아닌데 예약이 가능해지기도 했습니다. 시스템을 정비해서 6월 말부터 다시 예약을 받게 됩니다.

예약기간

6월 28일(월) 0시~6월 30일(수) 18시

예약방법

온라인 : 코로나19 백신 접종 온라인 사전예약 사이트(ncvr.kdca.go.kr)에서 예약

콜센터 : 1339 전화 후 예약

 

 

온라인 예약시에는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원하는 의료기관 및 진료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접종시기

1차 접종 : 7월 5일~17일

2차 접종 : 1차 접종 후 3주 후

 

화이자 백신은 1차 접종 후 3주 정도 후에 2차 접종을 맞게 됩니다. 7월 초에 1차 접종을 맞은 경우 7월 말에는 2차 접종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