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을 살리고 어려움을 겪은 도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이 다음달 5일부터 모든 도민에게 지급됩니다.

지급대상

6월21일 24시기준 도내에 주소 둔 모든 도민

지급방법

1인 10만원, 선불카드 형태

 

신청방법

7월 5일~ 8월 6일까지로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인구수가 많은 시 단위 지역인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는 출생년도 5부제 신청을 받습니다. 일부 시·군에서는 마을별 신청제와 공무원과 이·통장의 현장신청과 교부, 주말 배부, 평일 연장근무 등을 시행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과 수령, 사용 절차는 시군별로 여건에 맞는 방법을 채택하여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시·군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장에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수령한 날부터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가 본인의 신분증을 갖고 세대원을 포함해 일괄신청, 일괄 수령할 수 있으며 세대원이 신청할 경우 본인과 세대주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동거인은 본인 직접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지급기준일 6.21일까지 출생한 신생아로서 신청 당시 출생신고를 마치고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우라면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전출입자의 경우 6.21일 지급 기준일자로 명부가 확정된 뒤 도내 시군간 전출입 및 타 시도 전출자라 할지라도 해당 읍면동에서 지급 신청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대주는 본인 신분증을 갖고 가면 세대원을 포함해 일괄 신청(수령) 할 수 있으며, 세대원이 신청할 경우 본인과 세대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사용기간 사용처

9.30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기부를 원하는 경우,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선불카드는 6.21일 기준 주민등록이 된 거주지 시군으로 사용지역이 제한됩니다. 대기업 백화점, 대형마트(농협중앙회 하나로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 직영 프랜차이즈는 제한 업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