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category 최신소식 2021. 8. 5. 21:31

국민 메신져인 카카오톡을 통해서 카카오인증서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1800만명의 이용자가 카카오인증서를 이용중으로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어요. 공인인증서 대신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공개키 기반구조(PKI) 전자서명 기술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서 보안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STEP 1. 카카오톡 실행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의 '···'를 클릭하고 위쪽의 pay 라고 빨간색 박스 있는 곳을 터치합니다.

 

STEP 2. 카카오페이에서 인증 클릭

카카오페이 서비스 진입 후 인증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안전한 인증서 발급을 위해 인증서 발급시 2단계의 본인 인증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

  • 1. 휴대폰 본인인증 : 이름, 주민등록번호(앞 7자리),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문자메세제 6자리 번호 입력
  • 2. 계좌 인증 : 주거래 은행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 요청, 입력한 계좌에 입금딘 1원의 입금자명 확인
  • 3.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8~15자리 번호 입력 하면 인증서 발급

5분도 안걸려서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한번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2년 동안은 갱신할 필요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요청하는 제휴기관에서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