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사랑상품권은 순천시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순천시에만 유통이 가능하며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

지류형

상품권은 4종으로(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이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카드형

구입방법

지류형의 경우 농협, 원협, 축협, 낙동농협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품권 구입시 신분증 지참해야하며, 카드구매는 불가하고 현금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의 경우 한국조폐공사 앱(APP) ‘지역상품권 chak’ 또는 관내 농협은행(지역농협, 축협, 원협, 낙협)이나 우체국을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R형의 경우 별도 카드 발급은 필요하지 않으며, QR키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액은 카드형과 QR형 통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가맹점은 앱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순천사랑상품권은 순천시민이 아니더라도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전국의 누구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혜택

구분 개인 법인 가맹점
평상시 5% 할인없음 할인없음
명 절 10% 할인없음 할인없음
할인한도 월50만원 (연600만원이내)    

개인은 월 50만원, 연 600만원 한도로 5% 할인받습니다. 명절에는 최대 10% 할인혜택을 받게 됩니다. 가맹점은 카드수수료를 절감받습니다.

 

순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 해소를 위해 모바일(카드, QR)형 순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을 12월까지 연장했습니다. 지류형은 올해 7월부터 5% 일반할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사용처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출입문에 순천사랑상품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면 가맹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지류형의 경우 액면가 70%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 등록방법

시 지역경제과, 관내 농협, 원협, 축협, 낙농농협에서 가맹점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로는 가맹점 등록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노점일 경우 신분증 및 노점상 확인서), 준수사항 등 이행 확약서 등이 있습니다. 

 

가맹점이 등록되면 등록증 및 스티커를 교부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