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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3일 이후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한 경우 복지가구이면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환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1.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접속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홈페이지(en-ter.co.kr)에 접속합니다.

 

STEP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개인 회원 가입의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 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 대상자확인 → 계좌등록 →사업신청 절차로 진행됩니다.  

 

STEP 2. 대상자확인

복지구분, 지역,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본인정보가 아닌 대상자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 출산/세대주/대가족 가구 : 복지할인 신청자(주로 세대주가 해당)의 성명, 주민번호 입력
  • 이외 대상가구는 실제 대상자 성명, 주민번호 입력
  • 복지할인 대상자와 회원가입시 신청자의 주소지(광역시도 기준)가 동일해야 함

입력을 다하고 조회를 누르면 대상여부가 뜹니다.

이렇게 지원 사업 대상자라고 표시됩니다. 

 

STEP 3. 계좌등록

환급을 받을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때는 세대주의 계좌가 아닌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 및 계좌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계좌이체 약정 내용 동의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완료했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약정자 개인정보를 기입합니다. 

약정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란에는 숫자로만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계좌 유효성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신분증 사본을 업로드 합니다. 신분증 파일 포맷은 JPG, PNG, GIF 그림파일만 가능합니다. 

 

STEP 4. 사업신청

복지할인 대상자가 직접 구매한 경우 본인신청을, 복지할인 대상자 가구원이 신청하는 경우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동의를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인 정보에는 사업지원대상의 인적사항을 적습니다. 출산/3자녀/대가족 가구는 복지할인 신청자(주로 세대주가 해당)의 성명,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사업지원대상여부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등을 확인하고 등본을 첨부합니다. 등본은 JPG, PNG, GIF 파일이어야 합니다. 

녹색의 검색을 통해 구매매장, 품목을 선택하면 되며, 제조번호를 적은뒤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습기를 구매했습니다. 구매금액은 할인 등이 반영된 최종금액을 적습니다. 10% 정도 예상지원금액이 뜨네요. 하나 더 남았습니다.

제품라벨사진, 제품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첨부파일은 JPG, PNG, GIF 파일만 가능합니다. 

 

 

라벨사진은 에너지효율등급이 표시된 라벨 사진이며, 명판사진은 제품 제조번호 및 모델명이 있는 사진입니다. 

거래내역서의 경우 SSG 닷컴에서 구매했는데 전자영수증의 내용을 캡쳐해서 첨부했습니다. 영수증의 경우 신용카드전표라고 나와있는데 그것을 클릭해서 캡쳐해서 첨부했습니다.

제출할 서류가 많습니다. 30분 지나면 로그아웃될 수 있으며, 작성했던 것이 다 사라지게 됩니다. 하단의 임시저장하기 버튼을 간간히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를 완료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류가 미흡한 경우 문자를 받게되며 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로 신청내역을 보완하여야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팝업이 뜹니다.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검토완료 후 영업일 기준 5일 내에 지급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