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을 통해 모바일로 받는 방법이 있고, 정부24 또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종이로 온라인 출력하는 방법,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앱으로 다운받은 경우에는 언제 어디에서 접종 증명이 가능하지만, 다중이용시설 방문시에는 COOV 모바일앱 인증과 QR코드로 본인인증 두가지를 수행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QR체크인 시 예방접종 간편 인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 QR체크인 시 백신 접종 인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QR코드로 백신 접종 인증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백신 접종 증명 방법

네이버 QR코드 백신 접종 증명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앱이 모바일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앱 설치 or 업데이트 

최신 버전의 네이버앱이 아닌 경우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플레이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로 연결됩니다.

2. 네이버 앱 실행 & 흔들기(QR체크인)

빨간색 박스의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라 바코드 등은 체크가 되지 않는데 접종을 한 상태여도 아직 백신접종 정보가 들어가있지 않기에 백신 접종여부에 '미접종'이라고 뜨게 됩니다. '접종 여부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3. 약관동의(QR체크인 & 접종증명)

백신접종 정보를 불러오기 전에,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에만 저장되는 접종정보 수집/제공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에 동의 후 다음을 누릅니다.

4. QR x COOV 인증

백신 접종여부 확인이 가능한, QR x COOV(큐알쿠브)가 생성됩니다. 바코드가 뜨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에 '접종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2차 접종시에는 정보 갱신을 해야합니다.  

 

쉽게 네이버 QR코드로 백신 접종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QR코드 체크인할시에는 백신 접종 여부도 체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