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탐나는전은 제주시 내에서만 쓸 수 있는 화폐로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며, 정책 지원금 역시 탐나는전으로 지급됩니다. 탐나는전은 제주의 옛 이름 '탐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탐나다와 전(돈)의 합성어입니다. 모두가 탐내는 지역화폐가 되길 기원한다는 뜻이 담겨져있습니다. 이번 제주도 재난지원금은 탐나는전으로 지급되는데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징

  • 카드 충전 시 10% 추가적립
  • 지류상품권 구매 시 10% 즉시 할인
  • 탐나는전앱에서 카드 충전관리 기능 제공
  • 지류상품권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 카드사용액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디자인

카드형과 지류형으로 발행됩니다.

카드형

카드형은 KB체크카드와 코나카드에서 발행합니다.

지류형

구권과 신권이 있으며, 5천원, 1만원, 5만원 권으로 발행됩니다.

혜택

카드형·모바일형 충전시 10% 추가적립

대표적인 혜택으로 10% 추가적립이 있습니다. 카드형, 모바일형, 종이형 상품권 통합 하여 최대 월 30만원, 연 500만원 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이형 상품권 구매시 10% 즉시 할인

사용시 현금영수증 발급가능하며, 카드형, 모바일형, 종이형 상품권 통합 하여 최대 월 30만원, 연 500만원 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

카드형, 모바일형의 경우 30% 소득공제(전통시장 4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코나아이, 지류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탐나는전 어플을 통해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체크카드

  • 온라인 신청 : KB국민카드 APP
  • 오프라인 신청 : 도내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국민카드 웹이나 어플 또는 탐나는전 앱에서 에서 탐나는전을 검색 하고, 체크카드와 연동할 계좌를 선택 후 카드를 신청합니다. 이 후 배송된 실물카드 탐나는전 앱에 등록을 하면 됩니다.

탐나는전 APP에서 신청한 카드는 발송일부터 영업일 기준 3-10일 이내에 일반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선불카드 코나아이

  • 온라인 신청 : 탐나는전 앱
  • 오프라인 신청 : 도내 제주은행 전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앱스토어에서 탐나는전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후 회원가입 및 원하는 카드 선택 후 배송 신청을 합니다. 앱에서 배송된 실물카드 등록을 하면 됩니다.

지류형(종이상품권) 형

  • 오프라인 신청 : 도내 제주은행 전지점,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사용처

제주 관내의 동네슈퍼, 전통시장, 미용실, 카페, 음식점 등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일부 영업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가맹점
  • 사업장 주소지를 해당 시·군 관내에 두고 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