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일대출 가능한곳 상품 알아보기

category 대출 2019. 11. 30. 02:34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게 되고 공인인증서만으로 심사가 가능해짐에 따라 당일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카드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는 신청 후 바로 출금이 가능하나 이 경우 신용등급이 낮아지며, 향후 금융활동에 제약이 생길 수 있기에 논외로 하고 은행권 당일대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당일대출은 보통 소액대출인 경우 가능하며 15시 전에는 신청해야 은행 영업 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몇천만원 이상의 신용대출을 받는 경우 오전에 신청해야 오후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신용대출을 활용

시중은행은 모바일뱅크가 따로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쏠뱅크,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국민은행은 리브뱅크 등 모바일 어플이름부터 다르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의 경우 심사가 빠르며 대출까지 걸리는 시간도 빨라집니다. 대출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나 대출금 지급은 은행이 업무하는 시간에 가능합니다.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사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소액대출의 경우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당일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대출신청부터 지급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카카오뱅크

낮은 금리로 빠르게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평균소요시간이 1분 밖에 안될만큼 빠르게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없어도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면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신용대출 역시 소요시간이 5분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소득 및 금융활동 파악이 가능하여 한도와 금리가 빠르게 결정됩니다. 소득이 어느정도 있는 직장인이어야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5~8% 금리인 중금리대출로 안내됩니다.

 

 

사이다뱅크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대출입니다.

무서류 자동심사로 당일대출도 가능합니다. 소액대출이 아닌 일반신용대출의 경우 심사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러 저축은행은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상담사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와 같은 모바일 전용 대출인 경우 상담없이 심사가 진행됩니다.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인 경우 보통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만 충족하면 됩니다. 소득을 보는 금융사도 있긴합니다.

 

제2금융권 대출

1금융권이나 저축은행 대출이 어렵다면 보험사나 캐피탈사의 대출로 눈을 돌리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생명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보험사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험대출은 보험계약대출과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보험계약(약관)대출은 보장성보험이 있는경우 해지환급금을 미리 대출해주는 것이며, 신용대출은 말그대로 신용대출입니다.

 

신용대출 대출대상은 보통 1년 이상 보험유지고객인 경우가 많으며, 무서류로 심사가 빠르게 이루어져 당일 대출도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

전화, 인터넷으로 한도 확인이 가능하기에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지점 방문없이 30분내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캐피탈사는 자동차대출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여러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예전만 해도 대출시에는 내점이 필수였는데, 핀테크가 발전하고 공인인증서와의 연계로 AI가 소득과 신용등급을 따져서 대출 가능여부, 대출한도, 금리를 조회한지 10초도 안되서 안내합니다. 인터넷으로 대출신청하려고 보면 대출한도조회 항목이 보이는데 조회에서 보이는 한도와 금리가 실제 대출에 적용되는 것이지요.

 

모바일 대출의 경우 대출신청부터 지급까지 AI가 진행하기에 대출과정이 매우 빠릅니다. 당일날 빠르게 대출을 받고자 하면 은행 내방보다 집에서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대출해보세요. 내방하는 것보다 금리가 더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