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기도는 극저신용대출 2차접수를 7월 15일부터 실시 중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민에게 올해 4월 1차 대출을 실시했는데 3개월 만인 7월에 2차 대출 접수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는 5월에 2차 대출 접수를 하기로 했는데, 다소 지연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접수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자격
  • 신청자격 :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며 신용등급(NICE 신용정보 기준) 7등급 이하이여 만19세 이상 
  • 한도 : 50만원(무심사), 300만원(심사)
  • 금리 : 연 1.0% 기간 : 최대 5년
  • 신청방법 : 방문 신청

50만원 또는 300만원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50만원 대출 승인 후 300만원 대출로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대출은 1회만 가능합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저신용자를 대상으로한 생계형 대출입니다. 7등급~10등급이 대상이 되며 6등급 이상은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신청기간

7월 15일 ~ 자금소진시까지

 

1차 신청시에는 많은 신청자들이 몰려서 심사까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2차 신청은 자금소진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7월 중후반에는 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총 3가지로 나눠집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 대출, 무심사대출, 심사대출 3가지 입니다.

 

무심사대출은 50만원까지며, 불법사금융 피해자대출과 심사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대출은 미리 상담예약을 해야하며, 상담일정을 안내받은 후 서민금융복지 지원센터 방문 후에 상담실시 후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무심사대출(50만원)은 별도 심사를 하지 않으며, 접수 마감 후 7월 중 지급됩니다.

심사대출과 불법사금융 피해자대출(300만원)은 심사를 거친 후 9월 중 대출 실행될 예정입니다.

 

1차 대출 받은 경우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대상자이면 늦지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장소

불법사금융 피해자대출은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수행하며,

심사대출과 무심사대출은 아래의 장소에서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