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는 6월 1일부터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1차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 현재 8명으로 되어있는 직계가족 모임 시 인원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게 되고, 이어 7월에는 공원이나 등산로 등 야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국립공원, 박물관, 미술관 요금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가 있어야 접종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

접종 완료 후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 인증을 마치면 전자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됩니다.

다중이용시설 등 접종 확인 필요시설에서 앱을 실행한 뒤 나타나는 QR코드를 보여주면서 접종 사실을 증명하면 됩니다. 

 

전자예방 접종 증명서 자세한 발급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것이 증명되면 직계 가족모임 인원 제한에서 제외되며, 국립공원, 박물관, 놀이공원 등에서 요금 할인 혜택을

jangjang2.tistory.com

예방접종도우미(nip.kdca.go.kr)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노란 형광표시의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예방접종증명서 및 출력 하려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신청양식에 '개별선택' 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를 선택 후 신청하면 됩니다.

 

정부24(www.gov.kr

정부24 홈페에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 서비스에 '예방접종증명'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 후 내용을 입력합니다.

개별선택 > (임시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클릭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접종기관 방문

접종기관에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접종 후에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6월부터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게 ‘접종 배지’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는 모방 가능성이 있어 예방접종 증명 용도로 쓸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